아이디
비밀번호
 


[부고] 88 안상언OB 빙부상
[결혼] 62 장근일OB 장녀 결...
[부고] 80 故이대복 OB 부친...
[부고] 04 김종명OB 부친상

고려대학교 미식축구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저희는 고려대 미식축구부 Korea Tigers 입니다.
이곳을 찾으신 미래의 Tigers 분들, 반가워요. ^^

 안녕하세요♪

 저희는 고려대 미식축구부 manager  이상후, 김지영, 한은진, 양미정, 이예솔, 정현경, 오소연, 하혜수, 강윤아, 방현진이에요. ^ ^ 

 미식축구를 좋아하세요? 미식축구가 어떤 운동인지 알고 싶으세요? 어떤 이유라도 좋습니다 !! 시작이 반이라고들 하지요? 이 홈페이지에 접속한 순간, 그리고 이 글을 읽게 된 그 순간, 여러분들은 이미 Korea tigers 가 되기 위한 준비를 50% 나 마친 것이나 다름없답니다 ~ 일단 홈페이지를 쭉 둘러 보시겠어요? 아직 미식축구에 대한 뚜렷한 관심이 없지만 그냥 들어와보신 분들도 마음이 바뀌실 거예요 ^ ^

홈페이지를 둘러보셔도 잘 모르겠다, 더 알고 싶다, 고 느끼시는 분들은 저희 매니저들이나 주장님께 연락을 주시거나,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더 좋은 방법은 물론, 부실에 들러보시는 거예요. ^ ^ 미식축구의 열렬한 팬이라거나, 미식축구부 입단을 희망하신다거나, 혹은 순수한 호기심에 오셨다거나... 이유를 불문하고 모두 환영합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미식축구의 장점이요? 축구는 축구지만 앞에 '美式', 그러니까 '아름답게 하는' 축구예요! 원래는 미국식 축구, 라는 뜻이겠지만 저희는 이렇게 정의할게요. 평소 운동을 좋아한다거나, 나는 운동에 대해 꽤나 일가견이 있다, 정말 다양한 운동을 해보았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미식축구를 직접 접해보신 적은 거의 없으실 거예요. 미식축구를 너무나 좋아하고 선수로 뛰기를 희망하시는 분들 외에도 무언가 운동부를 들었으면 하는데, 무슨 운동을 하면 좋을까? 하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께 꼭 미식축구를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미식축구는 그 어떤 운동보다도 막강한 체력과 기술, 전략이 필요해요. '나는 그런 조건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시나요? ('훗, 나는 완벽한 걸?'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 고려대학교 미식축구부는 가족입니다 ! 이 것이 우리의 제일 큰 자랑이예요. 저희에게 부실은 곧 집이나 다름없답니다 ^ ^.  감독님, 코치님, 졸업생 Tigers 여러분들, 선수들, 매니저, 우리 모두는 단순한 '부원' 이 아니라 가족이예요. 열정과 패기만 있다면 여러분은 이미 100% Korea Tigers 입니다 !!! 여느 운동부와 달리 개인의 몸을 단련시키는 일 외에도 대학 내에서 이런 끈끈한 동아리는 찾아볼 수 없을거예요. 그렇기에 우리 고려대학교의 미식축구는 아름답습니다 ^ ^ !!

 자, 그러면 타 대학 여러분들이나 여성분들, 외국인 여러분들은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무조건 환영입니다 !! 저희와 함께 소중한 대학 생활을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Come on~ (외국인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 ^)

 그런데 여자도 선수로 뛸 수 있나요? 라고 물어보신다면... 물론 강한 체력과 뛰어난 지성을 갖춘 분들이라면 남자들과도 얼마든지 겨룰 수 있겠지요? 하지만 여자분들은 저희처럼 매니저로 활동하시게 됩니다. 앗! 그렇다고 너무 상심하지 마세요 ~ 매니저도 부실에서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그럼 매니저는 어떤 일을 할까요?

 매니저들은 경기 중에는 경기기록과 경기 내용 녹화, 분석, 부상자 치료, 그리고 연습 보조 등을 합니다. 평소에는 부실의 살림을 맡고 홈페이지 관리 등을 한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선수들보다 더 부지런해야 한다는 것. (왠지 찔리네요 ^ ^; ) 선수 보조와 부실 운영을 하려면 선수들 보다 10분 일찍 오는 센스를 발휘해 주어야 하겠죠? 감독님, 코치님과 함께 부실의 staff 로서 강한 책임감은 필수 입니다. 매니저는 선배 부원들을 오히려 이끌기도 하고, 후배 부원들을 보살피며 다독여주기도 하고, 감독님과 선수들 사이에서 객관적인 다리 역할을 해 주기 때문에 매니저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어요. ^ ^ (얘들아 ~ 언니 야 ~ 언니 못믿겠니? ^^^^ 많이 와주세요~~)

 그나저나 작전이나 미식축구에 대한 자세한 내용 등을 잘 모른다구요? 괜찮아요! 우리 부원들 대부분이 미식축구를 막연히 좋아했을 뿐, 부에 입부하고 나서 제대로 배운 거랍니다. 평상시 주 3회 훈련을 하면서, 선수들은 '미식축구' 라는 지성과 야성을 겸비해 주는 '아름다운 축구'를 감독님과 뛰어난 선배 형님들의 지휘 아래 배울 수 있게 되며, 매니저들도 미식축구를 배우고, 운동장에서 보조하는 틈틈이 개인 운동할 수 있어요 ^ ^ !

 여기 들러주신 여러분들에게 전할 얘기가 더 많~이 있지만, 이 글은 신입부원을 위한 인사글이니까 미식축구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이나 저희의 사진, 그리고 경기 현황은 다른 코너에서 또 뵙도록 해요 ^ ^ 저희에게 하실 말씀, 궁금증 등등이 있으면 방명록을 꾹~ 눌러주거나 이메일을 보내는 센스 !! '칼 답장' 나간답니다 ~~ 이제 홈페이지 곳곳을 더 여행해 보시거나, 아름다운 축구를 하는 사람들, 고려대학교 미식축구부실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  

From. Korea Tigers manager  

CopyrightⓒKOREATIGERS.com All Right Reserved.